메가존클라우드, 글로벌 데이터 분석 플랫폼 기업인 데이터브릭스와 파트너십 체결

[ 뉴스와이어 ] / 기사승인 : 2021-12-06 12:00:00 기사원문
  • -
  • +
  • 인쇄
메가존클라우드와 데이터브릭스 로고
메가존클라우드와 데이터브릭스 로고


클라우드 선도기업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는 Data 및 AI 업무를 위한 최신의 아키텍처인 Lakehouse 플랫폼을 선도하는 회사인 Databricks (이하 데이터브릭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서 메가존클라우드는 엔터프라이즈 빅데이터 산업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데이터엔지니어링, 데이터분석, 데이터사이언스를 통합된 솔루션 영역 내에서 사용자별 데이터 인프라의 격차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최적화된 데이터브릭스 제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데이터브릭스는 글로벌하게 5000여 개의 기업 고객을 확보하고, 리테일 및 CPG, 금융,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등을 포함한 전 산업에서 빅데이터를 분석하는데 필요한 최적화된 분석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5000개 이상의 기업 고객을 보유한 국내 전문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제공업체(MSP)로,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업뿐만 아니라 전통적인 엔터프라이즈 기업에도 핵심 서비스를 제공하며 데이터 시각화 구현부터 고객 확보까지 빅데이터 관련 비즈니스를 선도하는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데이터브릭스와 메가존클라우드의 파트너십을 통해 앞으로 데이터브릭스 솔루션을 활용해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를 더욱 빠르게 확보하고, 보다 빠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Lakehouse 플랫폼을 통해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가공하는 과정에서 발생되는 시간과 노력을 단축할 수 있는 효과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데이터브릭스의 Lakehouse 플랫폼은 개방형 플랫폼으로, 고객들은 다양한 사례에서 데이터 팀이 통합해 혁신의 속도를 높일 수 있게 되며, 스트리밍 분석, AI에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에 이르기까지 데이터브릭스는 단일 협업 플랫폼 내에서 데이터 엔지니어링, 데이터 과학, 기계 학습 및 분석을 통합하는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특히 최근 메가존클라우드 고객 중 실시간 인사이트 활용과 머신러닝을 통해 세분화된 사용자 분석으로 보다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이터브릭스를 도입한 사례가 있다고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는 데이터 비즈니스 분야에 최적화된 데이터 서비스 오퍼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00여 명 규모의 전문 조직들을 통해 데이터브릭스를 활용해 데이터 서비스 시장 내 선도적인 위치를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데이터브릭스(Databricks)의 APJ 비즈니스 개발 및 파트너 부사장인 그렉 테일러(Greg Taylor)는 “우리는 메가존클라우드를 한국 시장의 첫 프리미엄 파트너로, 데이터브릭스 파트너 생태계(Ecosystem)의 일부로 맞이하게 돼 굉장히 기쁘다. 메가존클라우드 팀은 고객들이 클라우드로 옮겨 감에 따라 고객의 비즈니스에서 필요하게 된 변환(트랜스포메이션)을 그들의 깊고 넓은 경험을 통해 지원한다. 우리는 메가존클라우드 팀들과 긴밀히 협업해 한국 내의 다양한 기업들이 그들이 보유한 데이터의 가치를 데이터브릭스의 Lakehouse 플랫폼을 통해 현실화하는 것을 지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존클라우드의 조원우 대표는 “메가존클라우드는 데이터브릭스 플랫폼을 통해 고객의 비즈니스의 인사이트 확보와 데이터의 가치를 향상하는데 보다 더 집중할 수 있게 됐다. 메가존클라우드의 데이터 비즈니스에 대한 전문성을 보다 강화하는데 이번 파트너십은 큰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지난해 메가존을 포함한 관계사와 1600여 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 함께 54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고, 올해 실적을 집계한 결과 8200억원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와 더불어 미국, 캐나다, 중국, 일본, 베트남, 홍콩 등 해외 현지 법인도 운영 중이다.

메가존클라우드 개요

메가존클라우드는 1998년도에 창업한 메가존에서 2018년도에 메가존클라우드로 분사하고, 현재까지 국내 최대 클라우드 운영관리(MSP) 기업으로, 국내 주요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그리고 스타트업을 포함해 5000여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메가존을 비롯한 관계사들과 함께 5400억원을 달성했고, 올해에는 상반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8200억원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캐나다, 일본, 중국, 베트남, 홍콩 등 해외 현지 법인을 운영 중이다.

출처: 메가존클라우드

언론연락처: 메가존클라우드 전략기획실 Brand&Communication Group 박원주 그룹장 010-3461-596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와이어 인기 기사 해당 언론사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포토 뉴스야

랭킹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