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콘트롤즈 코리아, 최첨단 빌딩 통합 솔루션으로 국내 빌딩 DT 선도

[ 뉴스와이어 ] / 기사승인 : 2021-09-29 11:00:00 기사원문
  • -
  • +
  • 인쇄
빌딩 제어, 보안, 냉난방 공조에 AI, IoT 등 최신 디지털 기술, 컨설팅 서비스 결합한 통합 솔루션 제공… 한국 고객 위한 ‘IS (Integrated Solutions)’ 본부 운영
건강한 사람, 건강한 장소, 건강한 지구 지향하는 OpenBlue Healthy Buildings, 탄소중립∙재생에너지 목표 실현하는 서비스형 OpenBlue Net Zero Buildings 내세워


존슨콘트롤즈가 국내 빌딩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한다는 비전과 전략을 발표했다
존슨콘트롤즈가 국내 빌딩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한다는 비전과 전략을 발표했다


스마트하고 건강하며 지속가능한 빌딩을 구현하는 글로벌 리더 존슨콘트롤즈 코리아가 빌딩 제어, 보안, 냉난방공조(HVAC), 소방 등 하드웨어 제품과 AI, IoT 등 최신 디지털 기술에 컨설팅 서비스를 결합한 최첨단 빌딩 통합 솔루션으로 국내 빌딩의 디지털혁신(Digital Transformation)을 주도한다는 비전과 전략을 발표했다.

전 세계 산업 전반에서 디지털 혁신과 탄소 배출 절감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빌딩은 내부에 수많은 제품과 시스템이 산재돼 있으며 에너지 전체 소비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큰 분야다. 기존에 개별적으로 흩어져 작동한 빌딩 구성 요소들을 디지털 기술로 통합해 유기적으로 활용하면 빌딩을 스마트하게 운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에너지 효율도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팬데믹 이후 대두된 ‘건강한 빌딩’에 대한 최종사용자의 요구사항도 충족시킬 수 있다.

한편 존슨콘트롤즈는 135년 이상 빌딩 산업에서 폭넓은 제품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며 전 세계 빌딩 산업을 이끌어왔다. 지난해 7월에는 빌딩 업계에서의 전문성과 최신 디지털 기술을 결합한 개방형 플랫폼 OpenBlue를 선보이며 제조 기업에서 기술 기업으로 변모해 왔다. 존슨콘트롤즈 코리아에서는 이를 위한 노력의 하나로 △디지털 솔루션 및 보안을 담당하는 디지털 그룹 △빌딩 자동제어를 담당하는 콘트롤즈(Controls) 그룹 △냉동기와 공기조화를 담당하는 어플라이드(Applied) 그룹으로 구성된 ‘IS (Integrated Solutions) 본부’를 출범하고 국내 빌딩들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고 있다.

존슨콘트롤즈 코리아 하운식 대표는 “빌딩에 존재하는 각 시스템과 제품을 신경망과 근육이라 한다면 디지털 솔루션은 이를 유기적으로 연결해 통합 및 운영할 수 있는 뇌 역할을 한다”며 “존슨콘트롤즈는 뛰어난 사양의 제품은 물론, 빌딩 구성 요소가 최대 성능을 발휘하도록 지원하는 통합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한다. 한국 환경에 맞게 솔루션을 최적화해 국내 스마트빌딩 발전과 에너지 효율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 고객에 선보일 주요 솔루션은 OpenBlue Healthy Buildings (오픈블루 헬시빌딩스)와 OpenBlue Net Zero Buildings as a Service (서비스형 오픈블루 넷제로 빌딩스)다.

OpenBlue Healthy Buildings는 건강한 사람, 건강한 장소, 건강한 지구(Healthy People, Healthy Place, Healthy Planet)이라는 3P를 지향점으로 하는 솔루션이다.

-건강한 사람: 온도 제어, 소독, 환기, 공기 여과 등의 항목을 지능형 센서와 제어 소프트웨어를 통해 개선함으로써 빌딩 이용자의 신뢰를 잃지 않으면서 접근, 이동 경로와 위치에 대한 추적 기능을 강화해 전반적인 보안도 강화할 수 있다.

-건강한 장소: 건물 운영에서 운영 비를 줄일 수 있는 부분을 찾는 것과 신속하게 정보에 입각한 의사 결정을 내리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존슨콘트롤즈 OpenBlue는 완벽한 커넥티드 솔루션과 서비스로 디지털 통합을 이끌어내고 이를 통해 건물과 자산 관리를 최적화한다. 공간 최적화, 자산 계획, 건물 가동 시간 및 수명을 증가시켜 건물 운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비용 절감과 수익 증가를 꾀한다.

-건강한 지구: 빌딩에서 사용하는 에너지는 지구 전체 에너지 소비의 약 40%를, 빌딩이 에너지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배출하는 온실가스는 온실가스 배출 전체의 36%를 차지한다. 존슨콘트롤즈는 이미 북미에서 3000건 이상의 에너지 절약 프로젝트 계약을 체결했고 자사와 고객, 공급망에서의 에너지 사용을 효과적으로 줄여왔다. OpenBlue는 디지털 기술로 에너지 효율을 더욱 구체적으로 실현한다.

OpenBlue Net Zero Buildings as a Service는 고객이 탄소 중립과 재생 에너지 목표를 달성하도록 지원하는 원스톱 서비스로, 학교, 대학 캠퍼스, 데이터센터, 헬스케어 시설, 상업 및 산업 시설 등 각 환경에 맞춘 지속 가능성 제품, 서비스, 기술의 전체 스펙트럼을 제공한다. AI가 지속 가능성 지표를 추적하고 관련 보고서를 제공해 시설 관리자가 탄소 절감과 재생 에너지 효과를 확인하도록 돕는다.

또한 LEED 인증과 같은 표준에 기반해 빌딩 수명주기의 모든 단계 안에서 에너지, 수자원, 재료, 온실가스 배출 관련 데이터를 자동으로 취합 및 분석하고 이산화탄소 배출, 재상 에너지, 효율성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탄소 중립을 구현해야 할 필요는 느끼고 있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빌딩 소유주와 이해 관계자에게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수 있다.

존슨콘트롤즈 코리아 비즈니스 개발 담당인 김현수 수석은 “팬데믹 이후 우리가 머무는 공간에 대한 관점이 변화했다.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빌딩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빌딩 운영 역시 플랫폼을 중심으로 경험 관리에 중점을 두게 됐다”며 “존슨콘트롤즈 OpenBlue는 과거에 없던 새로운 유형의 서비스다. 국내 고객들이 빌딩에 떠도는 수많은 정보를 시각화하고, 지표화하며, 스마트하게 활용하도록 지원해 빌딩의 미래를 함께 그려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존슨콘트롤즈 개요

존슨콘트롤즈(NYSE:JCI)는 우리가 생활하고, 일하고, 배우고, 여가 시간을 즐기는 환경을 완벽하게 바꾼다. 스마트하고 건강하며 지속 가능한 빌딩을 구현하는 글로벌 리더인 존슨콘트롤즈의 미션은 사람과 공간, 지구를 위한 최적의 빌딩 성능을 재구상하는 것이다. 존슨콘트롤즈는 135년 이상 지속해온 혁신 경험을 바탕으로 포괄적인 디지털 솔루션 OpenBlue를 통해 헬스케어, 학교, 데이터센터, 공항, 종합경기장, 제조업 등의 산업 분야에 미래에 대한 청사진을 제공하고 있다. 존슨콘트롤즈는 150개 이상 국가에서 10만 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팀, 그리고 업계에서 가장 신뢰받는 파트너들과 함께 빌딩 테크놀로지와 소프트웨어부터 서비스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세계에서 가장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존슨콘트롤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또는 트위터 @johnsoncontrol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존슨콘트롤즈코리아

언론연락처: 존슨콘트롤즈코리아 홍보대행 호프만에이전시 박민아 차장 02-737-294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와이어 인기 기사 해당 언론사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포토 뉴스야

랭킹 뉴스
많이 본 뉴스